Quantcast

[종합] ‘계약우정’ 이신영, 김소혜에게 “세윤아 나 니 좋아해” 고백…죽은 조이현 핑크 핸드폰 받고 신승호-오희준과 ‘수상한 남자 찾아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계약우정’에서 이신영이 김소혜에게 좋아한다는 고백을 하고 죽은 조이현의 핑크 핸드폰을 건네받았다. 

7일 방송하는 KBS2 4부작 월화드라마 ‘계약우정’에서는 이신영이 김소혜에게 핑크 핸드폰을 건네받고 신승호에게 들키게 됐다. 

 
KBS2 ‘계약우정’ 방송캡처
KBS2 ‘계약우정’ 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찬홍은 국어시간에 우연히 래퍼 '이센스의 독' 가사를 써서 국어선생님 태정(김인권)의 마음에 들게 되고 학교 대표로 백일장에 가게 됐다. 평소 짝사랑하던 세윤(김소혜)과 함께 백일장에서 친해지게 되고 '젖은 모래는 발자국을 기억한다'로 백일장 우수상에 받게 됐다. 

돈혁(신승호)은 찬홍(이신영)이 백일장에서 상을 받고 학교 복도에 액자에 끼워진 시를 보고 '젖은 모래는 발자국을 기억한다'라는 문장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것은 돈혁의 여자 친구 서정(조이현)이 자살 직전 돈혁에게 마지막으로 남긴 문장이었다.  

돈혁은 찬홍을 대용(이정현)의 폭행에서 풀어주지만 "옥상에서 뛰어내려. 네가 신서정 죽였지?"라는 말을 듣고 옥상에서 떠밀리게 됐다. 하지만 밑에는 소방훈련 매트리스가 있었고 찬홍은 교실에서 돈혁에게 계속 따로 얘기하자는 협박을 받았다.

찬홍은 돈혁의 집에 왔고 "아이언맨 피규어가 달린 휴대폰에서 그 문장을 보게 됐다. 그런데 그 날 내가 뺑소니를 당해서 기억이 엉망징창됐다"라고 고백했다. 돈혁은 집세가 밀린 상태였고 집주인의 독촉을 목격한 찬홍(이신영)은 대용(이정현)에게 주려던 돈을 집주인에게 주게 됐다.

돈혁은 "그 돈을 네가 왜 내냐?"라고 화를 냈고 찬홍은 "어차피 김대용에게 줄 돈이다. 그러니 나 좀 보내달라. 이런 일에 얽히고 싶지 않다"라고 라고 자리를 떠났다. 돈혁(신승호)은 서정 죽음의 단서를 찾게 도와주면 대용(이정현)의 괴롭힘을 보호해 주겠다며 찬홍에게 거래를 제안했지만 찬홍(이신영)은 돈혁(신승호)의 제안에 솔깃해하면서도 기억이 나지 않아서 줄 수 있는 단서가 없어서 막막해하며 거절했다. 

평섭(장혜진)은 제일고 후원자이자 청소년선도 위원장이지만 뒤로는 여학생들을 납치해서 나쁜 짓을 하는 악인으로 죽은 서정(조이현)의 휴대폰을 찾고 있었다. 평섭은 상필(김도완)을 이용해서 자신의 비밀을 휴대폰으로 찍은 서정의 휴대폰을 가진 사람을 찾아가게 됐다.

찬홍(이신영)은 돈혁에게 죽은 서정(조이현)의 죽음의 미스터리를 함께 추적하면 자신을 보호해 주겠다는 제안을 받지만 거절을 하고 경표(오희준)의 최면술로 서정과 처음 만났을때를 기억해냈다. 대용(이정현)은 평섭(장혜진)이 찾고 있는 학생 명단에 세윤(김소혜)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야 너 핑크색 핸드폰 갖고 있지? 어디 보자라고 하며 세윤을 괴롭혔다.

이 장면을 목격한 찬홍(이신영)은 다급하게 돈혁에게 전화를 해서 '계약하자'라고 말하고 대용을 향해 벽돌을 들고 뛰어갔다.  돈혁(신승호)은 대용이 찬홍에게 벽돌을 맞아서 피를 흘리며 찬홍을 발로 밟고 있는 것을 보고 대용의 멱살을 잡고 "엄세윤, 박찬홍 이 두 사람 건드리면 죽는다"라고 선포했다.

돈혁은 사진 유포로 사망한 여자친구 서정(조이현)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찬홍에게 "뭐든 기억해내줘. 내가 다 막아줄게"라고 약속했다. 돈혁은 찬홍에게 "넌 나처럼 실수 하지마라. 말 안하면 니 맘 절대 몰라"라고 하며 서정과의 마지막 날을 기억했다. 

또한 찬홍(이신영)은 세윤(김소혜)에게 "세윤아 나 니 좋아한다. 엄청엄청 좋아한다"라고 고백했고 세윤은 "알아 너 나 좋아하는거"라고 답했다. 세윤은 찬홍과 데이트를 하게 됐고 자신의 가방에서 죽은 서정(조이현)의 핸드폰에서 꺼내면서 "죽기전에 내 사물함 안에 넣어놨더라고 언니가"라고 모두가 찾는 핑크 핸드폰을 넘겨줬다.

경표(오희준)은 찬홍이 세윤에게 받은 휴대폰을 보여주자 돈혁(신승호)에게 넘기자고 했지만 찬홍은 "핸드폰을 세윤이 갖고 있다는 사실을 돈혁이 알게 되면 안 된다"라고 하며 막았다. 이에 경표(오희준)는 서정의 휴대폰에서 강현구라는 제일고를 졸업하고 서울의 미대에 다니는 남자를 찾아가기로 했고 돈혁과 함께 서울로 가게 됐다.

또 찬홍(이신영)과 돈혁(신승호)은 강현구라는 남자가 서정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범인의 몸에 있던 문신이 있는지 확인하려다가 럭비 선수들이 강현구가 괴롭힘을 당한다고 생각하고 둘을 쓰러뜨리고 찬홍이 가지고 있던 서정의 휴대폰을 떨어뜨리게 되고 돈혁에게 들키게 되면서 둘이 핸드폰으로 서정의 죽음의 미스터리를 어떻게 풀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계약우정’은 존재감 없던 평범한 고등학생 찬홍이 우연히 쓴 시 한 편 때문에 전설의 주먹이라 불리는 돈혁과 계약우저을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시(時)스터리 모험기이다. 

KBS2 4부작 월화드라마 ‘계약우정’는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