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경꾼 일지’, 식스센스급 대 반전…죽은 사담 돌아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야경꾼 일지’가 죽은 사담 김성오의 귀환이라는 식스센스 급 대 반전을 선사하며 예측불가의 빠른 롤러코스터 전개로 ‘독특, 신선, 재미’ 몰이를 해 ‘마성의 드라마’에 등극했다.
 
정일우-정윤호-고성희 등 ‘야경꾼’과 불사신 사담 김성오가 갈수록 진화하는 지략싸움을 벌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고, 화려한 주술과 세련된 싸움신은 몰입도와 집중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17회에서는 천년화로 억귀(이준석 분)의 정신공격에서 벗어난 이린(정일우 분)이 야경꾼 수장 조상헌(윤태영 분)과 힘을 합쳐 사담(김성오 분)을 속이고 위기에 빠트리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야경꾼 일지’ / MBC
‘야경꾼 일지’ / MBC
이날 방송에서 이린은 자신이 계속해서 억귀에게 조종당하는 것처럼 사담을 속인 뒤, 조상헌과 함께 사담의 처소를 습격하는 묘안을 냈다. 이후 이린을 포함한 무석(정윤호 분), 도하(고성희 분), 맹사공(조달환 분) 등 야경꾼들은 사방결계를 치고 억귀를 귀멸시키며 한층 업그레이든 된 야경술을 뽐냈다.
 
이후 야경꾼들은 사담을 궁지로 몰아넣으며 필사의 대결을 펼쳤다. 우선 무석은 부적을 이용하여 사담을 멸하려고 했으나, 사담은 “이런 건 귀신한테나 통하는 거지요”라며 손쉽게 야경꾼 손에서 벗어났다. 결국 몸을 던져 칼로 사담을 막은 무석. 무석의 활약과 더불어 이린이 사담의 심장을 찔렀고, 사담은 흉측한 미이라 상태로 변하며 이들의 싸움은 일단락된 듯 보였다.
 
야경꾼들은 “확실히 소멸시켜야 한다”는 조상헌의 말에 따라 사담의 시신까지 불태우며, 사담의 끝을 지켜봤고 이후 이무기 석상을 없앨 방도를 찾기 위해 열을 올렸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다음날 이린의 앞에 보란 듯이 나타난 사담. 사담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이린 앞에 나타나 “나는 영생불사의 몸이다. 사람의 힘으로 죽이지 못한다”고 말해 이린을 경악케 했고, 또 다시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이들의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질 것을 예고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태평창천탑을 세워 자신의 불안함을 없애려는 기산군(김흥수 분)이 자아분열 상태로 공사현장 인부들을 모두 죽이려 하자 사담은 이를 탑의 제물로 바치라는 간교한 꾀를 내어 또 다시 야경꾼들이 이를 막았고, 이들의 팽팽한 싸움과 대결이 독특하고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야경꾼 일지’는 매회 성장하는 야경꾼의 모습에 발맞춰 화려한 주술과 싸움신을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와 집중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깜짝 반전과 흥미진진한 대결들로 시청자들의 감탄사를 자아내며 시청률 1위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1.9%, 전국 기준 10.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1위에 등극했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3.6%, 전국 기준 10.1%의 시청률로 17회 연속 ‘동 시간대 1위’ 행진을 이어갔다.
 
방송 이후 네티즌은 “식스센스를 능가하는 반전의 반전, 한장면도 놓칠 수 없을 정도”, “드라마 잘안보는데 정말 독특하고 신선해서 자꾸 보게 된다”, “화려한 액션에 주술, 보는 재미가 있는 드라마”, “배우들이 연기에 물이 올랐네. 빨리 내일이 왔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야경술,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귀신 잡는 사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는 오늘(30일) 밤 18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