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북도, 경영안정자금 300억원 지원···업체당 최대 2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윤우진 기자)
뉴시스 제공
전북도는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고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의 특별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도는 이를 위해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일부터 지원에 나선다.

이번 긴급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출입 등 교역 위축으로 인해 소재·부품 제조기업의 조업 차질 등 경영상 어려움이 지속될 경우 전북 지역경제가 뿌리째 흔들릴 수 있다는 심각성에 따른 것이다.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전북도에서 5년간 2%의 이자 차액을 보전해 줌으로써 기업이 실제 부담하는 대출금리 는 연 1% 내외 수준이다. 전국과 비교했을 때 매우 파격적이며, 업체당 최대 2억원 이내에서 대출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기업이다. 업력 3년 이상의 신용등급 6등급 이상(1~6등급)인 사업자로서 기존 보증제도와 달리 신용등급을 낮춰 기업들이 진입할 수 있는 문턱을 낮췄다.

또 코로나19 관련 수·출입 기업과 매출액 10% 이상 감소기업,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자가 격리자가 있어서 셧다운이 진행됐던 기업 등이 지원받을 수 있다.

전북신보 김용무 이사장은 “전액보증 운용을 폐지하였지만 이번 특례보증에 대해서는 예외를 인정해 대출금액 전액에 대한 보증 책임을 부담키로 했다”며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이용 금액 합계액이 8억원을 초과하는 업체들도 이번 특례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심사기준을 대폭 완화했다”고 밝혔다.

전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이번 특별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제조업체들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피해기업들이 빠른 시일 안에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최우선적으로 자금을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보증지원 신청에는 사업자등록증, 결산재무제표(3개년도) 또는 부가 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과 신분증 등이 필요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 신용보증재단이나 취급은행 각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