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교육소식]부산과학체험관 유튜브 채널 개설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제공
부산시과학교육원 분원 부산과학체험관은 과학 시연, 전시물 해설 등 동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You Move'를 7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채널에는 부산과학체험관 안내해설사가 직접 제작한 반짝반짝 LED 카드 만들기, 원심력 인형 만들기, '오호(Ooho), 마시는 물병 만들기', 벚꽃이 피어나요, 불꽃반응 실험 등 과학 시연 동영상을 올린다.

또 발전기의 효과, 공기가 사라지면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빛의 굴절, 한 눈으로 실 꿰기 등의 체험관 전시물 해설 동영상 등도 탑재한다.

이 온라인 학습 콘텐츠는 부산과학체험관 홈페이지(https://scinuri.pen.go. kr) 온라인 체험관 코너와 연계하여 학습 활동지를 제공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온라인 홈 리듬 트레이닝 화상실기 연수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일 오후 2시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활용한 체육 및 음악교사 콜라보레이션(융합교육)의 '온라인 홈(HOME) 리듬 트레이닝 화상 실기 연수'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는 부산지역 5개 교육지원청 소속 중학교 체육·음악교사, 초등학교 체육 및 음악 전담교사, 스포츠 강사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는 지난 3일 실시된 '온라인 실내체육수업 화상 연수'에 이어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예체능 교과의 '온라인 쌍방향 실기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컨텐츠 활용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날 부산체육교과연구회 김한수 부회장(상당중 체육교사)이 체육 및 음악교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할 수 있는 '리듬 트레이닝'에 대해 소개하고, 교사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방법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뉴시스 제공
리듬 트레이닝은 특별한 공간이나 장비 없이 점프와 스텝으로 구성된 다양한 동작을 신나는 리듬과 비트에 맞춰 수행하면서 체력요소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부산브니엘예술중,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

부산 금정구 브니엘예술중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교생에게 교과서를 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학교 교직원들은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스크와 보건용 장갑을 착용한 이후 자동차를 통해 학교로 찾아온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를 배부했다.

교과서 수령 시간은 사전에 구글 설문을 통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일시에 인원이 몰리는 상황을 방지했다. 부산이 아닌 타지에 거주하는 학생에게는 택배로 교과서를 전달했다.

이를 위해 전 교직원은 학생들의 교과서를 일일이 포장하고 학부모와 학생을 위로하기 위한 '어려운 시기 힘내세요'라는 메모와 간식을 교과서와 함께 나눠줬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Tag
#new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