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스토랑' 오윤아, 전남편과 이혼 후 아들 혼자 키워 "아픈 아이 키우는 엄마들 함께 나오는 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배우 오윤아가 14살 아들에 대한 사연을 공개하며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는 오윤아가 14세 아들과 함께 사는 집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오윤아는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그는 "민이가 태어났을 때 호흡 곤란 증세가 왔다. 반나절 인큐베이터에 있은 뒤 그때 문제가 있었던 건지, 16개월째에 탈장이 왔다"면서 "결국 병원을 다니다가 전신 마취를 시키고 큰 수술을 했는데 이후 아들의 눈동자에 초점이 없어졌다. 그때부터였다"며 아들이 자폐증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소아과 선생님과 상담했는데, 괜찮다고 하셔서 유아원에 보냈다. 그러다 제가 홍콩에 화보 촬영을 갔을 때 연락을 받았다. 아들한테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당시 가슴이 철렁 내려앉으면서 '올게 왔구나' 싶었다. 왜 내 아이가 아프게 됐을까, 이런 생각 때문에 당연히 힘든 적이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오윤아 / KBS2 '편스토랑' 방송캡쳐
오윤아 / KBS2 '편스토랑' 방송캡쳐

 

이에 절친 이정현은 "오윤아가 아들 바보에 정말 훌륭한 엄마다. 가끔 힘들어하긴 하지만 아들 교육을 너무 잘 시킨다. 존경스러울 정도다"라고 말해 아들에 대한 애정을 실감케 했다.

오윤아는 자폐 아이를 키우는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엄마들도 언급했다. 그는 "자폐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나오는 걸 힘들어한다"면서 "주변에 피해를 줄까봐, 걱정을 많이 해서 어릴 때부터 안 나오는 분들이 많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민이를 보시면서 같이 아픈 애를 키우는 엄마들이 많이 나와서 다녔으면 좋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또한 "만약 제 메뉴가 출시된다면 장애 아동을 돕는데 쓰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