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문아’ MC(엠씨) 스펠링은? ‘EMCEE’…양치승 트레이너 “최애 제자는 김우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잠시 멈춤 캠페인 행동 지침 & 핀켈스타인 테스트 & CPR송 마카레나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6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양치승 트레이너가 함께한 가운데,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호랑이 관장’ 양치승 트레이너가 등장했다. ‘근육 저승사자’로 불리는 그는 김용만, 송은이, 김숙, 민경훈 그리고 정형돈을 대상으로 칼로리 소비 특훈을 실시했다. 금세 녹초가 된 정형돈은 녹화 중단 선언까지 하는 너스레를 떨었다. 양치승은 또 방탄소년단 진과 성훈 그리고 최애 제자라는 김우빈의 드넓은 ‘태평양 어깨’를 완성한 ‘어깨 깡패 운동법’을 공개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핀켈스타인 테스트’에 대한 것이었다. 미국의 한 학술지에 따르면, 엄지를 나머지 손가락으로 말아서 꽉 쥔 다음 손목을 위아래로 흔드는 동작을 했을 때, 손목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것’일 확률이 높다고 한다.

정답은 ‘스마트폰 중독’이다. 핀켈스타인 검사를 했을 때 통증이 있으면 손목건초염을 의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손목검초염은 손목과 엄지를 많이 사용할 때 생기는 것으로 손을 많이 쓰는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발병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핀켈스타인 검사를 통해 스마트폰 중독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셈이다.

연구진은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동안 자주 휴식을 취하고 될 수 있으면 양손을 사용하며, 휴대전화를 들고 있기보다는 무언가에 지지해서 사용하는 것이 통증을 덜어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 행동 지침은? 활동 범위 최소화, 다수가 모인 것 방문 자제 그리고 ‘이것’이다.
A. 친구와는 전화나 SNS로 소통

Q. 격렬한 운동 후 ‘이것’을 먹으면 신체 회복에 가장 효과적이다?
A. 초코우유

Q. 전문의와 일반의를 구별할 수 있는 간단 표시법은?
A. 진료과목 (일반의는 ‘진료과목 OO과’fh 표기해야 함)

Q. ‘엄지를 나머지 손가락으로 말아서 꽉 쥐고 손목을 위아래로 흔든다’는 이 동작으로 진단할 수 있는 것은?
A. 스마트폰 중독

Q. 소비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시계 광고의 공통점은?
A. 시곗바늘이 10시 10분 35초를 가리키고 있다.

Q. 퇴사율을 60% 감소시킨 독특한 직원 채용 방식은?
A. 선착순

Q. 심폐소생술 속도를 맞추는 데 효과적인 ‘CPR 송’은?
A. 마카레나

Q. 세계적은 발레리나 강수진이 발의 고통을 감수하고 무대를 서기 위해 사용한 것은?
A. 생고기

Q. 공식 행사의 사회자 ‘엠씨’(MC)의 스펠링은?
A. EMCEE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