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막국수, ‘짭짤이 토마토’와 생소한 만남…위치 어디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막국수 달인이 비법으로 ‘짭짤이 토마토’를 꼽아, 막국수와 토마토의 생소한 만남이 눈길을 끈다.

지난 3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오픈 때부터 발 디딜 틈 없는 막국수집이 소개됐다.

오픈 시간부터 손님으로 가득찬 이곳은 이미 ‘수요미식회’를 통해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맛을 자랑하는 이곳의 비법은 ‘짭짤이 토마토’였다. 속이 꽉 찬 토마토를 말하는 찰토마토의 또다른 이름인 짭짤이 토마토를 비결로 꼽은 달인은 면수에 토마토를 넣어 삶았다.

달인은 “이렇게하면 단맛도 나고, 깊은 맛이 더 깊어진다. 또 이 향이 식욕을 당기게 하는 향이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달인은 삶아진 토마토를 마, 양파와 함께 갈아 섞어주었다. 여기에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고 솥에 볶아주면 달인의 양념장이 완성된다.

막국수 맛집은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하고 있다. 오픈시간은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다만 일요일은 가게 휴무일로 방문시 유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