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광명시, '해외입국자 수송 거점' KTX광명역 특별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조민재 기자] 경기 광명시는 KTX광명역이 해외 무증상 입국자 수송을 위한 거점시설로 이용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해당 역사에 대한 특별관리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광명시에 따르면 KTX광명역에는 해외 입국자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해외 입국자들이 전용 공항버스를 이용해 KTX광명역에 하차하면 철도경찰이 인솔해 매표소 승차권을 구입, 전용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임시 대기실에서 대기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후 해외 입국자들은 KTX 열차 전용 칸에 탑승해 거주지역까지 이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해외 입국자가 전용 동선을 이탈해 일반인들과의 접촉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대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해외 입국자가 지켜야 할 행동수칙을 별도 제작해 KTX광명역에 비치하고 역사 내부 방역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KTX광명역을 방문해 해외 입국자 이동 경로와 코로나 예방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일반인들과의 접촉을 막을 수 있게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며 “KTX광명역에 머무는 동안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해외 입국자 행동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