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은영 아나운서, 아이오케이컴퍼니 전속계약 체결…‘FM대행진’ 이후 활약 기대감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오정 기자] KBS 아나운서 출신 박은영의 방송인으로서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6일 아이오케이컴퍼니 TN엔터사업부 측이 박은영과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노진영 대표(TN엔터사업부)는 “박은영은 뛰어난 순발력과 유쾌한 입담으로 주목받아온 아나테이너 1세대 아나운서라 할 수 있다”며, “각종 방송에서 예능인 못지않은 톡톡 튀는 멘트와 긍정 에너지로 사랑받아온 박은영 아나운서의 가치가 더욱 빛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전속계약의 입장을 전했다.
 
박은영 /
박은영 / 아이오케이컴퍼니 TN엔터사업부 제공

박은영은 이화여대 한국무용학과 학력으로 알려졌으며, 2007년 KBS 33기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계 입문했다. 이후 ‘연예가중계’, ‘비타민’, ‘인간의 조건’, ‘위기탈출 넘버원’, ‘뮤직뱅크’, ‘도전 골든벨’ 등 시사교양과 예능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KBS 간판 아나운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2019년 9월 결혼식을 올린 박은영은 결혼식 당일 아침까지도 자신이 진행을 맡은 라디오 ‘박은영의 FM대행진’을 책임지기도 했다. 당시 박은영은 KBS 퇴사 및 라디오 하차 소식을 전하며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서 여러 곳에서 여러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프리랜서 방송인을 예고한 바 있다.

박은영의 남편은 3살 연하의 스타트업 기업 CEO인 트래블월렛의 김형우 대표인 것으로 알려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박은영이 소속된 아이오케이컴퍼니 TN엔터사업부에는 이영자, 김숙, 홍진경, 장윤정, 붐, 지석진, 김지선, 오상진, 토니안, 문희준, 이재원, 차오루, 에반(유호석), 황현희, 박준금, 최은경, 정지영, 김소영, 김환, 김나영, 정주리, 홍지민, 장혜진, 유하나, 변정수, 신린아, 정지소, 이우진, 이혜정, 김인석, 윤성호, 이민웅, 안젤라박, 박신영, 조명섭 등이 소속돼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