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천, 코로나19 '13회 참옻축제' 취소…"옻 순은 정상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박수철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충북 옥천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옥천참옻축제를 취소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참옻축제추진위원회를 열어 오는 24~26일 사흘간 열 예정이던 13회 옥천참옻축제를 열지 않기로 했다.

옥천참옻축제는 매년 4월 말 1만 명이 넘는 옻 순 애호가들이 찾는 전국 대표 먹거리 축제이다. 군은 2005년 전국 최초로 옻산업특구 지정을 받아 매년 축제를 열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는 취소했지만, 옻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판매 행사는 이어간다.

옥천군산림조합, 옥천참옻영농조합법인이 홍보와 판로 개척에 동참한다.

군에서 생산하는 옻 순은 4월 말 출하된다. ㎏당 1만7000원 선에 판매될 예정이다.

옻 순 구매 예약은 군 산림조합(043~732~7001), 옥천참옻영농조합법인(043~732~5787)으로 하면 된다.

금강 상류에 위치한 옥천군은 기후(안개, 습도)와 토양이 좋아 옻나무 재배의 최적지로 꼽힌다.

참옻 재배 농가는 지난해 기준 145호, 식재 면적은 148㏊(41만5000주)에 이른다.

옻 순은 사람 몸의 어혈을 식혀 혈액순환에 좋고, 소화를 도와 위장병과 숙취 해소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진다.

군 관계자는 "축제는 취소했지만 옻 순 판매는 정상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