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도쿄 신규확진 143명...도쿄도지사, 긴급사태 발령 촉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준서 기자)
뉴시스 제공
[박준서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일본 도쿄도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NHK, 아사히, 마이니치 등은 5일 도쿄도 관계자를 인용해 이날 하루동안 새로 143명이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일일 확진자 수로는 최대 기록이다. 이로써 도내에서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모두 1034명으로 늘었다.

도쿄도에서는 하루 확진자 수가 지난 4일 118명에 이어 이틀 연속으로 100명을 넘었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는 5일 오전 NHK '일요토론'에 출연해 "자신과 가족, 동시에 사회를 지키기 위해 (외출)행동을 한번 더 재검토해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긴급사태 선언에 대해 "가능한 시급하게 (정부의)결단이 요구된다"고 압박했다.

앞서 지난 3일 아베 총리는 참의원 본회의에 참석해 긴급사태 선언에 대해서는 "현 시점에서는 아직 전국적이고 급속하며 만연한 상황에는 도달하지 않았다"면서 "아슬아슬하게 버티고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견지했다. 다만 "(긴급 사태 선언이) 필요한 상황이 된다면 주저 없이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야모토 가쓰히로 간사이대 명예교수(이론경제학)는 지난 3일 발표한 '봉쇄시 경제적 손실과 영향' 연구에서 "(긴급 사태가 선언돼 일본 전체가) 봉쇄(Lock down)가 됐을 때 일본 전체의 경제적 손실은 향후 2년간 63조엔으로 추산된다"면서 "이중 도쿄도(11조3000억엔)와 오사카부(4조4000억엔), 아이치현(4조4000억엔)이 향후 2년간 모두 20조1000억엔의 손실을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