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현황] 도쿄서 코로나19 신규확진 처음으로 100명 넘어…누적 891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시스템 붕괴 우려에 경증환자 숙박시설 수용 추진
아베 총리가 긴급사태 선언할 가능성 한층 커져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4일 수도 도쿄도(東京都)에서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100명을 넘었다.

이날 도쿄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118명이 새로 나왔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와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도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에 100명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도쿄의 누적 확진자는 891명으로 늘었다.

도쿄의 하루 확진자는 지난달 24일에는 17명이었는데 25일에 두배 넘게 늘어 41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이후 대체로 가파르게 증가했다.
 
여행객 입국 규제 강화에 텅빈 일본 하네다 공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일본정부가 여행객들의 입국 규제를 강화한 가운데 3일 도쿄 하네다공항 출국장이 텅 비어 있다. / 연합뉴스
여행객 입국 규제 강화에 텅빈 일본 하네다 공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일본정부가 여행객들의 입국 규제를 강화한 가운데 3일 도쿄 하네다공항 출국장이 텅 비어 있다. / 연합뉴스

신규 확진자는 이달 2일에 97명까지 늘었는데 4일 이보다 더 많은 이들의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일본 도쿄도(東京都) 지사는 앞서 도쿄의 코로나19 확산이 감염 폭발의 중대국면이라고 규정하고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라고 당부했다.

도쿄도는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의료 시스템이 붕괴할 가능성을 막기 위해 경증 환자를 숙박시설 등에 수용하고 의료기관에는 중증 환자 등을 입원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도쿄의 하루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긴급사태를 선포할 가능성은 한층 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