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등포구, 문화예술인에 1인당 40만원 창작지원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지우 기자)
뉴시스 제공
[장지우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 예술 활동이 침체되자 지역 내 문화 예술인과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구비 2억5000만원을 긴급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활동가, 프로그램 또는 공간 기획자, 문화예술 강사 등에게 ▲긴급창작지원금 ▲아트 뱅크 ▲지역 상생 문화 협력 ▲예술인 대출 등의 지원책을 마련했다.

구는 문화 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인 40만원, 단체 최대 500만원의 긴급창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금은 시각예술, 공연예술리서치, 다원예술, 문학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창작 준비금, 콘텐츠 제작비, 인건비, 공간 운영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12일까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ydpc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17일 대상자를 발표하고 21일부터 지원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구는 동주민센터, 복지회관 등 공공기관에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뱅크'를 통해 구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역 예술가들에게 개인 최대 100만원, 단체 500만원까지 1.5%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한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창작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을 위해 긴급 지원 정책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