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국 요양병원에 감염관리 시스템 구축, 코로나19 막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뉴시스 제공
[김윤교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요양병원이 준수사항을 전산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감염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지자체, 정부, 건보공단 등이 각각 요양병원 종사자, 간병인 등의 유증상 여부 및 업무배제 여부 등을 현장방문 또는 유선 등으로 점검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기존에 공단에서 운영하던 요양기관 정보마당에 감염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하고 3월27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각 요양병원은 매일 이 시스템에 ▲병문안(면회)제한 여부 ▲종사자(간병인)의 해외여행 이력관리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이 있는 종사자(간병인)의 명단 및 업무배제 여부 등을 입력하게 된다.

공단은 요양병원들이 동 시스템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및 Q&A 배포, 사용자 매뉴얼 동영상을 제작했다.

3월27일 기준 이 시스템에는 요양병원 1434개, 종사자 11만6518명, 간병인 3만9399명이 등록됐다. 신규 종사자, 간병인 등도 추가로 등록해 관리할 예정이다.

강청희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상임이사는 "시스템을 통한 자체점검이 활성화돼 코로나19 등 감염예방 관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