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라디오쇼' 박명수, 연예뉴스 댓글 폐지에 문제점 지적 "더 빨랐으면 여러 명 살렸을 건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개그맨 박명수가 댓글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3일 오전 방송된 KBS 라디오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빅데이터 전문가 전민기 팀장이 출연해 박명수와 '검색N차트' 코너를 진행했다.

이날 박명수는 최근 포털 연예 기사의 댓글 서비스가 중단된 것과 관련해 "그거는 미리 하지, 조금만 빨리 했으면 여럿 살렸을 텐데"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박명수는 "왜 예방을 못할까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박명수는 연예 기사 댓글이 없어진 변화에 대해 "확실히 편하게 본다"고 강조했다. 
 
박명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박명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그는 "(댓글이 없어지면서) 기사를 편하게 보고 있다"며 "댓글이라는게 코멘트니까 (기사를 보다가 댓글을 읽으면) 첫 마디부터 기분이 확 상하더라"며 "악플을 보면 결코 기분이 좋지는 않다. 그 내용에 집중하게 되고 마음에 남게 된다"고 밝혔다.

박명수는 "제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포털사이트에 댓글 남기는 분들이 약 2~3만 명 정도라는데 사실이냐"고 물었다. 이에 전민기 팀장은 "맞다. 과잉대표다. 그게 여론을 형성하고 마치 온 국민 의견인 것처럼 나온다. 하지만 정말 극소수다. 선량한 시민은 댓글을 통해 욕하는 게 별로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민기 팀장은 "1~5% 정도가 댓글을 다는 거지만 모든 사람들의 의견인 것처럼 여론이 형성되는게 이 점이 문제다"라고 진단했다.

끝으로 박명수는 "더이상 어린 친구들이 희생양이 안됐으면 한다"라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지금보다도 좋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