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잡룡이십끼’ 측 “자막 논란, 제작-해결 부주의…철저히 검수하겠다”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잡룡이십끼’ 측이 자막 논란에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3일 코미디TV의 웹예능 ‘잡룡이십끼’ 측이 자막 논란에 공식적인 입장을 전했다. 제작진은 “‘잡룡이십끼’ 콘텐츠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먼저, ‘잡룡이십끼’ 시청 중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 제작진은 해당 문제를 인지한 뒤 특별한 해명 없이 관련 부분을 삭제해 더 큰 불편함을 드렸다. 결과적으로 제작 과정뿐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에서 있어서도 부주의했다”고 사과했다.
 
유튜브 '잡룡이십끼' 채널 입장 전문
유튜브 '잡룡이십끼' 채널 입장 전문
제작진은 “앞으로 논란이 될 표현을 수집해, 저희 콘텐츠에 사용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하게 검수하겠다”며 “시청 중 불편한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 연락을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불편 신고를 위한 메일 계정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잡룡이십끼’ 측은 “출연자들은 해당 문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린다”며 “다시 한 번 심쳐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잡룡이십끼’는 지난 2일 공개된 5회 자막에 “힘조”라는 단어를 사용해 비난을 받았다. ‘힘조’는 일부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비하하는 단어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단어가 문제시되자 제작진은 영상을 수정했다. 그러나 공식적인 사과가 없어 비난은 더욱 거세졌다. 

한편 ‘잡룡이십끼’는 100만 구독자 모집을 위한 유민상의 민생투어로, 5회에서는 키즈 크리에이터 예씨, 유라야놀자가 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