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진원지 추정 진주 윙스타워·명석 스파랜드 건물 폐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이정훈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남 진주시가 관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원지로 의심되는 혁신도시 내 윙스타워와 명석 스파랜드에 대해 건물 폐쇄 명령을 내렸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2일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향후 추가 확진자 발생 추이와 역학적 특성을 반영해 건물 폐쇄의 해제 시기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시는 진주4번 확진자의 증상이 지난 3월26일로 나와 가장 빠른 관계로 첫 증상의 14일 전(잠복기)인 지난 3월12일부터 윙스타워 건물 방문자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시는 6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추가 확진자는 현재까지 없으며 윙스타워 내에 별도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윙스타워 상가 77개소 중 건물 폐쇄전까지 48개소가 영업한 것이 확인돼 그 중 42개소 75명의 종사자에 대해 조사를 완료했다.
뉴시스 제공
이들 중 2명이 호흡기 증상을 호소해 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1명은 검사예정이다.

또 기숙사 150호 가운데 거주가 확인된 84호 198명 중 178명에 대한 조사가 완료됐고 호흡기 증상을 호소한 4명 중 1명은 음성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3명은 검사 예정이다.

윙스타워내 상가와 거주자의 유증상자 중 해외입국자, 신천지 교인, 집중발생지역 방문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 관계자는 “윙스타워의 일시 폐쇄를 해제하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로의 확산이 걷잡을수 없을 것이다”며 “향후 추가 확진자 발생 추이와 역학적 특성을 반영해 건물 폐쇄의 해제 시기를 검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