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경수 경남지사,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축하 메시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제공
[박동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일 오후 페이스북에 사진과 함께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축하 글을 올렸다.

김 지사는 이 글에서 "존경하는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국가직 전환을 축하한다"면서 "코로나19 위기가 끝나지 않았지만, 축하하기에 충분한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경남도의 소방공무원 여러분은 코로나19 사태 초기부터 119신고센터 응대 지원과 환자 수송 및 안내, 각종 방역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셨다"면서 "이 기회를 빌어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 "소방공무원은 지역과 재정여건에 상관없이 오로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만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소방관이 방화 장갑을 사비로 구입해 국민 생명을 지키는 현장에 나가게 하는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방관이 안전해야 국민도 안전하고, 소방관이 좋은 일자리가 되고 스스로 행복해야 국민도 함께 행복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지사는 "그런 의미에서 2020년 4월 1일, 오늘은 더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큰 걸음을 뗀 날"이라고 의미를 부여하며 "인력 충원과 장비 보강, 후생복지 등 많은 부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경남도 역시 소방공무원 여러분이 편안한 마음으로 현장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다"면서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국민을 위해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김 지시의 축하 메시지는 소방공무원들의 내부 메신저로도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Tag
#new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