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천하나요양병원, 내일부터 '코호트 격리' 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이정훈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기 부천지역에서 처음으로 코호트 격리(Cohort Isolation)됐던 부천하나요양병원이 2일 해제된다.

부천시는 2일 0시부터 부천하나요양병원에 대한 추가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코호트 격리를 해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이 병원은 환자 142명과 의료진 및 직원 87명 등 모두 229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

부천하나요양병원에는 현재 환자 73명, 의료인력 36명 등 총109명이 격리돼 있다. 또 의료진 13명이 출퇴근하며 환자를 함께 돌보고 있다.

시는 이 요양병원에 대해 의료용품 공급, 식사 공급, 소독, 감독, 외부 출입통제 등을 관리하고 있다.

감염병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최장 잠복기가 14일인 점을 감안해 격리기간을 지난달 19일부터 재산정해 2일 격리 해제하기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환자를 포함한 병원 관련자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고 이후에도 추가 확진자가 없어 내일 예정대로 해제된다"면서 "코호트 격리가 해제된 이후에도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12일 관내 25번째 확인자인 A(49·여)씨가 소사본동 부천하나요양병원 간호조무사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부천하나요양병원에 대해 코호트 격리를 추진했다.

A씨는 지난달 8일 소사본동 생명수교회에서 예배를 보다가 서울 구로 콜센터에 근무했던 관내 19번째 확진자 B(44·여)씨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근무 시 마스크와 의료용 장갑을 항상 착용했다고 진술했다.

한편 부천지역 코로나19확진자는 모두 70명으로 집계됐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