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 학교들, 학생 기다리는 마음 담은 현수막 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정예준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부산 일선 학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학이 장기간 연기되자 학생들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은 현수막을 잇달아 내걸어 눈길을 끈다.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불안해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힘을 북돋워 주기 위해 공교육 모델학교인 '부산다행복학교'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기다리는 마음이 담긴 '현수막 달기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가정에서 애타게 개학을 기다리는 학생, 학부모들을 응원하고 하루 빨리 코로나19 종식을 바라는 교사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현수막 달기는 전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금성초, 화명초, 연제중, 부경고 등 부산다행복학교를 중심으로 이어졌고, 이제는 인근 학교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뉴시스 제공
현수막 내용은 '너희는 학교의 봄이야! 보고 싶다', '얘들아 학교의 봄은 너희들이 있어야 꽃이 핀다. 곧 만나자', '그립다, 너희들이 왁자지껴껄 떠드는 소리!' 등의 문구가 담겼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현수막 달기는 학교의 주체인 학생을 기다리는 스승의 간절한 마음이 담겨져 있다"며 "가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 현수막을 보고 좀 더 힘을 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