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왓챠플레이, 넷플릭스 ‘킹덤’ 등 추천 이유?…‘왓플릭스의 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왓챠플레이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추천하고 나섰다. 또한 공식 채널 등에도 '왓플릭스'라는 사진을 사용하며 사용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더하고 있다.

1일 오전 왓챠플레이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공식 채널들을 통해 "뭐 볼지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넷플릭스 작품, 왓챠가 추천합니다. WATFLIX. #왓챠플레이 #넷플릭스 #왓플릭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또한 왓챠플레이는 "총 12건의 진지한 요청 542일간의 데이터 수집 38,490시간의 노력 총 10만여편을 추천하다! 거짓말처럼 탄생한 WATFLIX"라는 내용과 함께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왓챠플레이의 '이어즈&이어즈' 등을 패러디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왓챠플레이 유튜브 채널 캡처
왓챠플레이 유튜브 채널 캡처
 
  
넷플릭스 '킹덤'의 화면을 편집해 완성한 '왓플릭스' 영상이 공개된 이후 네티즌들은 "왓챠 이 사람들 만우절에 진심이잖아.. 진짜 웃겨ㅋㅋ"(에***), "이거 기획한 사람 보너스 받으세요.. 이 콘셉트를 컨펌한 왓챠 임원진도 놀랍다 ㅋㅋ"(L***), "이거 만우절날 올리려구 관계자들 모두 영상 만들면서 초안 생각해내구 중간점검하면서 서로 즐거워할거 상상하니까 왓챠 아니아니 왓플릭스 넘 귀여운것.."(변***), "진짜 농담도 진심 가득 담아서 하는 왓플릭스 너.."(콩****), "ㅋㅋㅋ 진짜 내가 잘못 이해한건가 하고 5초동안 뇌 정지됨"(D****), "아니 진짜 만든거잖아?ㅋㅋㅋ"(Y****), "와 너무 놀랐닼ㅋㅋ이게 뭐야만 열번은 반복한듯ㅋㅋㅋ"(랴****)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왓플릭스' 페이지에서는 넷플릭스 상위 10개 작품인 '하이바이 마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킹덤', '하이에나', '이태원 클라쓰',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을 추천하고 있다.

동시에 왓챠 플레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상위 10개 작품 '이어즈&이어즈', '걸캅스', '체르노빌', '킬링 이브', '트루먼쇼', '왕좌의 게임', '미란다' 등이 추천되고 있는 상태다.

왓챠플레이와 넷플릭스는 많은 국내 이용자들을 보유한 OTT 서비스로 꾸준히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