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은혜 "4월말 부분등교 가능하지 않겠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민철용 기자)
뉴시스 제공
[민철용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체적인 상황을 판단해 "4월 말쯤 부분적으로 등교가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소한의 인원을 2부제 또는 1주일에 1~2일 정도 출석시켜 중간고사는 반드시 지필고사로 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별로, 학년별로 분산해서 등교하면서 출석수업을 병행할 수 있을지 교육청, 학교단위에서 계획할 수 있도록 협의중에 있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학교의 최소 인원으로 출석수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며 "원격수업과 출석수업을 동시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부총리는 "출석수업의 시간과 날짜를 조금씩 늘려나가는 방안"이라며 "(이렇게) 등교수업을 확대해 나가면 학내 방역 시스템도 점검하면서 안정적인 등교 운영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내다봤다.

그는 "(오전반, 오후반과 같은) 유형이 될 수도 있다"면서 "지역과 학교 학생 수의 규모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지필평가나 수행평가는 출석수업을 할 경우에만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학년별로 나눠서 보거나 출석해서 시험을 보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