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코로나19, 휴대전화 감염 가능! 항생제·가글 효과는?…‘슛돌이’ 이영표 전담감독 취임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엄지의 제왕’ 코로나19, 휴대전화 감염 가능! 항생제·가글 효과는?

지난달 31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질환별 맞춤 비타민 처방전’ 편을 방송했고, 본 주제에 앞서 코로나19 관련 Q&A 시간을 가졌다.

Q. 휴대전화로도 감염될 수 있다?
A. 그렇다. 휴대전화, 유리, 키보드 표면 등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오래 생존하다. 병원감염저널에 따르면 4~5일까지 생존이 가능하다. 항균 물티슈, 알코올 용액 직접 분사 등 보다는 소독용 에탄올 세척이 제일 효과적이다.

Q. 항생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A. 아니다. 세계보건기구는(WHO) 코로나 바이러스에 항생제를 예방 또는 치료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했다. 대한감염학회는 세균성 감염이 동반돼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Q. 가글하면 예방 효과가 있다?
A. 아니다.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다.

Q. 수영장, 사우나에서 감염이 활발하다?
A. 아니다. 물, 음식 등으로 점염되지 않는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염소 성분에 약하고, 습도과 온도가 높은 곳에서는 생존이 어렵다. 다만 공용 공간인 탈의실을 비롯해 공용 물품이나 엘리베이터 버튼 등은 주의해야 한다.

본 주제에 들어가서는 질환별 맞춤 비타민에 대해서 전해졌다.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1명이 섭취하는 건강보조식품 비타민을 더욱 알맞게 섭취하는 방법을 조명한 것이다. 대사증후군이 있을 때는 비타민B, 갱년기 극복을 원한다면 비타민D, 만성 장 질환에 시달린다면 비타민K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고 한다.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30분.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KBS2 ‘날아라 슛돌이 - 뉴 비기닝’ 방송 캡처
‘슛돌이’ 이영표 “훨씬 더 즐거운 축구” 7기 전담감독 취임!

KBS2 ‘날아라 슛돌이 – 뉴 비기닝’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스페셜 에피소드 느낌의 ‘태백의 감독들!’ 편을 방송했다.

스페셜 감독으로 이동국, 박주호, 김재환, 알베르토 몬디, 안정환 등을 거친 FC슛돌이 7기의 전담 감독이 드디어 정해졌다. 바로 대한민국 축구계의 전설이자 KBS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약 중인 이영표다.

그는 “잘하면 재밌어지고 이기면 더 재밌어진다”며, 슛돌이들을 향해 “훨씬 더 즐거운 축구를 알려줄게. 곧 보자”는 영상편지를 띄웠다.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30분.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