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수원 닭꼬치, 어려운 학창시절 극복한 11년 경력의 맛집…“비결은 대파와 대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닭꼬치의 달인이 천연 조미료의 맛을 내는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수원 닭꼬치 달인의 맛집이 소개됐다.

11년 경력을 자랑하는 달인은 “고등학교 시절 요리학원을 가려고 했는데 그게 여의치 않아서 어떻게 하다보니 경호 업체 쪽으로 (일했다)”고 털어놓았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그러나 요리에 대한 욕심으로 “요리 쪽으로 다시 해보자, 전문적인 것은 아니어도 해 보자 했는데 당시 저한테 꽂힌 게 닭꼬치였다”며 닭꼬치 맛집을 운영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달인의 직화 닭꼬치를 맛본 손님은 “인공 조미료가 아닌 천연 조미료 맛이 난다” “닭 특유의 냄새가 다른 곳에서는 나는 데 이곳은 그렇지 않다”고 평가했다.

그런 달인의 비법은 불에 올리기 전 닭꼬치를 초벌하는 과정에 있었다. 달인의 비법이 담긴 육수에 담궈 초벌을 하는데, 여기에는 대량의 대파가 사용됐다. 대파를 뿌리채 놓고, 대추와 구운 옥수수 물을 우려 부워주면 시원하고 단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달인의 가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아주대 맛집)에 위치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