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극복 '착한 업사이클'…마스크·소독기계·방향제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광희 기자)
뉴시스 제공
[김광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입주 기업들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의료진을 위해 DIY(Do It Yourself) 마스크 제작과 소독기계 등을 기부하며 응원에 나섰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젊은층을 위한 개량 한복을 만드는 '단하주단'은 친환경 오가닉 천을 원료로 한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개발했다. 종이접기 전문가인 김준혁 작가는 한지를 접어서 마스크에 필터를 끼워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해 두 회사가 함께 서울시 성동구 관내 저소득층 200여명이 사용할 마스크를 제작, 이날 관내 복지재단인 다일공동체에 기증했다.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시를 직접 돕고 나선 기업도 있다.

세탁 후 한 짝만 남은 양말로 인형을 만드는 '여미갤러리'는 마스크를 쓴 고양이 인형을 만들어 의료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우연히 이 인형을 보게 된 독지가가 100쌍을 주문해 대구시를 포함한 각 지역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보내줄 계획이다.

버려진 발광다이오드(LED)칩으로 소독기를 생산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쉐어라이트'는 강력한 살균기능으로 마스크와 휴대폰, 안경 등 일상용품을 소독하는 UV-C발생기기인 퓨리라이트 100대를 지난 11일 대구장애인복지협회에 기증했다.

무선가전 배터리 교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인라인튼'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으로 인해 외출이 어렵고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대구·경북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에게 청소기 항균방향제 800개를 무상으로 보내줬다.
뉴시스 제공
버려진 우산이나 낙하산 소재로 패션 잡화와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큐클리프'는 입지 않는 면 티셔츠를 이용해 DIY 패션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동영상을 통해 홍보했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성동구와 대구·경북 지원을 시작으로 건물 1층에 구축된 업사이클하우스에서 입주기업들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용품 만들기와 홈스쿨링 교육용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작·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사이클 기업들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