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교육청, 고교별 다양한 온라인 수업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건우 기자)
뉴시스 제공
[강건우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부산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휴업기간 동안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해 학교별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부산진고등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쌍방향 온라인 수업 참여 방법과 수업시간표를 안내하고,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과 구글 클래스룸 등을 활용해 75개 강좌(1학년 15개, 2학년 26개, 3학년 34개강좌)를 개설해 실시간 화상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정고등학교는 네이버 밴드와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해 교과 내용 및 생활지도 수칙을 안내하고 있으며, 부경고등학교는 교사가 직접 제작한 인터넷 강의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각 학교들은 MS팀즈, Webex, 라이브톡, 포털사이트 카페, e-학습터 등을 활용한 수업과 함께 교원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병행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일반고 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교과 학습을 위한 온라인 가정학습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변용권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교사들은 개학 연기 사태로 인해 학생들과 만나지도 못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정학습을 지원하고 있다"며 "개학이 되면 빠른 시간 내에 학교들이 학습공백을 만회하고 교육과정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