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정부 비판' 장미인애 은퇴 선언 "한국서 배우 안 할 것" 인스타서 "그만하길" 호소…과거 프로포폴-스폰서 제안 폭로-유흥업소 출근 의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 도입 방안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던 배우 장미인애가 자신에게 쏟아지는 비난으로 인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30일 장미인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만하길 부탁드린다. 제가 답변을 드리고 물론 언행은 저도 실수이지만 저에게 악의적인 공격, 내 의도와 상관없이 기자님의 글로 인해 전세계가 아픔과 재난 재앙이 닥쳐 같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왜 이제와서 국민이 어려움에 빠져 삶이 어려운데 국민이 낸 세금으로 이제와서 지원금을 준다는 발표와 그 한번으로 삶이 달라지지 않는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고, 그 이후는 국민의 세금은 올라갈 것이며, 모든게 막히고 살아갈 수 없나는 생각으로 올린 글이 이렇게 대한민국인 내 나라가 총선을 앞두고 이런 모습이 사실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장미인애는 "더는 저는 제갈길을 갈 것이며, 정치적 발언이 민감하다고 제가 말하고 자함이 이렇게 변질될 수 있고 공격을 받을 수 있구나. 다시 한 번 질리네요. 정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에는 마스크가 없었다. 그리고 저도 힘든상황에 마스크도 사주간 사진 않았다. 집에만 있었던 저이기에 기부도 작은 마음이지만 했다. 저에 대해 모르는분들께서 같은 질문을 '기부는 했냐', '정부탓을 하냐'라는 등 저는 작은 마음으로 제가 할 수 있는 한도에 기부를 했고,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저 또한 고생하는 분들을 걱정한 제가 바보같이 느껴진다.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다. -장미인애 올림"이라며 은퇴 선언을 했다.
장미인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장미인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논란이 된 글은 장미인애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 정책을 비판했던 것.

30일 오전 장미인애는 4인 가족에게 100만원을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기사를 캡처해 올린 후 "짜증스럽다 정말, 돈이 어디있어 우리나라에. 우리나라 땅도 어디에 줬지?"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 저 백만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이지? 대체. 뉴스 보면 화가 치민다., 재앙 재난 저 돈이 중요해? Whatthehel"라는 글을 올려 정부의 정책을 비판했다. 

이후 장미인애는 해당 글에 대한 누리꾼들의 비판이 쇄도하자 자신의 사진을 올리며 "남들이다 예할때 난양보하고 노했다 아닌건아닌거야 아니라면아닌거야 제발 소신 있게 사는삶을 살길 지금은뭐라도할거다 이기적인 인간들"이라고 사람들을 비판했다.

장미인애는 지난 2017년 농구선수 허웅과 열애설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을 당시 이를 부인하면서 "무얼 막기 위함이신지, 저를 그만 이용해 달라. 저는 잘못살지 않았다"면서 정권을 겨냥하기도 했다.

또한 장미인애는 배우 이승연, 박시연과 함께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로 기소돼 지루한 법정공방을 이어오다 2013년 11월에 열린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형을 선고받았다. 장미인애는 무죄를 주장하며 항소했지만 2014년 항소를 취하하면서 형이 확정됐다.
 
장미인애 SNS
장미인애 SNS

그런가하면 지난 2월 장미인애는 2년여 만에 또 다시 스폰서 제안을 폭로하면서 많은 지지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그가 유흥업소에 출근 중이라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네티즌들의 반응이 엇갈렸다.

장미인애는 '스폰서 SNS 제의 폭로'와 '유흥업소 출근 보도'에 관련해 법적 대응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당시 소속사를 통해 장미인애는 "스폰서 제의는 메일이나 SNS 메시지를 통해 많이 온다. 대부분의 경우 대응하지 않고 넘어가지만, 이번의 경우는 새해 초부터 날아온 메시지라 나를 너무 화나게 해 대응한 것"이라며 "제의에 응한 적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일 없으니 보내지 말라"고 밝혔다.

지난 1월 한 매체를 통해 단독 보도된 '유흥업소 출근' 관련 기사에 대해서도 사실무근 입장을 전했다. 장미인애는 "악의적인 허위 제보다. 나한테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제보자가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지난해 12월'이라는데 나는 그때 중국에 활동차 가 있었으며 올해 1월 초에 한국에 돌아왔다. SNS 상에 게재된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다. 그 언론사는 전화도 받지 않는 상황이다"라며 "스폰서 제의한 곳과 해당 언론사 모두 고소도 불사할 것"이라고 법적대응을 시하했다.

최근 장미인애와 소속 계약을 체결한 베스컴퍼니 이진호 대표는 사건 관련 언론 및 누리꾼들의 확대 재생산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이 대표는 여성조선을 통해 "일부 언론들의 과도한 가십성 기사 생산도 문제고, 이에 악성댓글을 달고 인터넷 커뮤니티로 무분별하게 확대재생산을 하는 일부 누리꾼들도 문제"라며 "이로 인해 당사자가 겪는 고초는 너무 가혹하다. 이미 우리는 몇 명의 연기자를 잃지 않았나? 장미인애도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수많은 악플에 노출되고 악의적인 기사에 시달리고 있다"며 "해당 언론사 및 악성 댓글 유포자, 커뮤니티까지 모두 법적인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장미인애 인스타그램
장미인애 인스타그램

이하 장미인애 은퇴 선언 전문.

그만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답변을드리고 물론 언행은 저도 실수이지만
저에게 악의적인공격
내의도와 상관없이 기자님의 글로인해
전세계 가 아픔과 재난 재앙이 닥쳐
같은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왜이제와서 국민이 어려움에빠져
삶이 어려운데 국민이낸 세금으로 이제와서
지원금을 준다는 발표와 그한번으로
삶이 달라지지 않는 다는것이 이해가 가지않았고
그이후는 국민의 세금은 올라갈것이며
모든게 막히고 살아갈수 없다는생각으로
올린글이 이렇게 대한민국인 내나라가
총선을앞두고 이런모습이 사실 이해가가지 않았습니다. 더는 저는 제갈길을 갈것이며
정치적발언이 민감하다고 제가 말하고자함이 이렇게 변질될수있고 공격을받을수있구나
다시한번 질리네요 정말.
전에는 마스크가 없었습니다 .
그리고 저도 힘든상황에
마스크도 사주간 사진않았습니다
잡에만있었던저이기에
기부도 작은마음이지만 했습니다.
저에 대해 모르는분들께서
같은질문을 기부는했냐 정부탓을하냐
저는 작은마음으로 제가 할수있는한도에
기부를하였구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저또한 고생하는분들을
걱정한제가 바보같이 느껴지네요.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습니다.
-장미인애 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