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용인경전철 노조 총파업, 열차는 정상 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시현 기자)
뉴시스 제공
[김시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용인경전철 노조가 31일 새벽 4시를 기해 총파업에 돌입했다. 그러나 무인 경전철의 특성을 살려 비노조원과 대체인력 등 비상인력을 투입, 파업과 무관하게 경전철은 차질 없이 운행되고 있다.

용인경전철 노사는 2019년 2월부터 41차례에 걸쳐 단체교섭을 벌였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한 상태다. 노조는 지난해 12월 30~31일 전면파업을 예고했으나, 같은 달 30일 ‘사측과 임단협에 잠정 합의했다’며 파업을 철회한 바 있다.

노조는 이후 지난해 12월30일 잠정합의안을 처리하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사측은 최종 승인 절차 이후 서명을 하기로 노사가 합의한 바 있으며 잠정합의안 일부를 수정해야 서명할 수 있다고 맞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만큼 노사가 협력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