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 공주 별세·영국 왕세자 확진…왕가도 코로나19 못 피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이정훈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유럽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코로나19) 사망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유명인들의 사망과 확진 소식도 곳곳에서 터져나오고 있다. 왕가도 바이러스를 피해갈 순 없었다.

30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과 먼 사촌지간인 마리아 테레사 드 부르봉 파르마(86) 공주가 코로나19로 목숨을 잃었다. 유럽 왕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주의 동생인 엔리케 드 브루봉은 이날 페이스북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프랑스 파리에서 투병하던 마리아 테레사 공주가 지난 26일 오후 숨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또 장례는 27일 마드리드에서 치렀다고 알렸다.

마리아 테레사 공주는 1933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파리 소르본대와 마드리드 콤플루텐스 대학에서 각각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콤플루텐스 대학에서는 헌법학 교수로도 활동했다. 사회학과 여성의 권리 문제와 관련해 목소리를 높이며 스페인의 '붉은 공주'로도 알려졌다.

한편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영국의 찰스 왕세자는 이날 자가격리를 해제했다. BBC에 따르면 찰스 왕세자의 건강 상태는 양호하다.
뉴시스 제공
찰스 왕세자의 아내 카밀라 콘월 공작부인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증상이 뒤늦게 나타날 것을 대비해 이번 주까지 자가격리 상태를 유지할 예정이다.

지난 29일에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보좌한 왕실 시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영국 왕가의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가 나오기도 했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거처인 버킹엄궁에서 일하던 직원 한 명도 지난주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여 현재 자가 격리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여왕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버킹엄궁은 "여왕의 건강은 양호"하다"며 "정부의 코로나19 조언을 따르고 있다"며 의혹을 일축했다.

유럽 왕가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모나코의 군주인 알베르 2세 대공이다. 미국 영화배우 그레이스 켈리의 아들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인물이다.

19일 모나코 왕실은 "대공의 건강은 걱정할 만한 상태다 아니다"며 "병원의 권고를 충실하게 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