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원순, 세계 45개 도시에 드라이브 스루 등 코로나19 대응 노하우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준서 기자)
뉴시스 제공
[박준서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시는 27일 23시15분 시장집무실에서 45개 세계 주요도시 시장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동대응 화상회의'를 열고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서울시의 방역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참석도시는 서울시를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런던, 밀라노, 로마, 마드리드 등 31개국 45개 시장들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전세계 96개 대도시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 C40(도시 기후리더십 그룹)의 의장인 에릭 가세티(Eric Garcetti) 미국 LA 시장이 먼저 제안했다. 에릭 의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시의 코로나19 방역 및 대응 노하우에 대한 발표를 요청했고 박 시장이 이를 받아들여 최종적으로 성사됐다.

박 시장은 '과잉대응이 늑장대응보다 낫다'는 서울시의 감염병 대응원칙 아래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정책을 자세히 소개했다.

신속한 검진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스루 같은 선별진료소를 도입하고, 환자 중증도에 따라 치료시설을 분리, 운영하는 등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혁신사례를 소개했다.

화상회의에서 에릭 시장은 위기상황에서의 도시간 경험 및 노하우 공유를 강조했고, 살라 밀라노 시장은 밀라노에서 1개월간의 봉쇄 조치 경험을 통해 얻은 주요 메시지와 권고사항을 공유했다.

시에라리온 프리타운 시장은 낮은 자원,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 환경 등에서 코로나19 대유행에 대비해야 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당초 45분간 진행될 것으로 예정됐던 회의는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약 70분간 진행됐다.

에릭 시장은 이번 회의가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보공유 플랫폼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을 제안했다.

박 시장도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전 세계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가간, 도시간 연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울시는 코로나19 방역과 대응 과정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