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축소된 제주4·3 행사, 참석자 코로나19 방역도 '꼼꼼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민철용 기자)
뉴시스 제공
[민철용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72주기 추념식을 ‘안전 최우선’을 목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한 방역대책을 마련·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50여 명의 유족 및 관계자들만 참석, 제주4·3평화공원에서 간소하게 치러지는 추념식의 안전한 봉행을 위해 주 행사장은 물론 도민 및 유족들이 방문할 수 있는 4·3평화공원 모든 공간에 방역활동이 철저하게 이뤄진다.

이날 방역대책반은 행사장인 추념광장은 물론 화장실 등 출입 왕래가 가능한 평화공원 곳곳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추념식 좌석은 충분한 공간을 띄어(2m) 배치하고, 행사장에 입장하는 모든 참석자를 1차적으로 체온계를 통해 발열 체크를 하고, 2차적으로 화상 카메라를 통해 발열 체크를 한다. 발열체크 시 바람과 주변 기온의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천막을 설치하고, 임시대기실(격리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주행사장 뿐만 아니라 도민과 유족들이 방문하는 위패봉안실, 봉안관, 행방불명인 표석 등 출입구에도 화상 카메라를 설치해서 발열 체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주차장과 평화공원내 출입이 가능한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추모객들을 위한 마스크도 준비한다.

특히 평화공원입구인 초대광장에 설치되는 현장진료소에서 평화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추모객에 대해 1차적으로 발열체크를 해서 초동대처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장진료소에는 의사와 간호사를 각 1명씩 배치하고, ‘코로나19’의심자가 나오면 즉시 응급의료기관(코로나 선별진료소)로 이송 할 수 있도록 구급차(2대)도 배치할 계획이다.

도는 앞서 올해 추념식은 ‘정부방역지침’이 행사 진행 관계자 등을 제외한 감염병 취약계층(65세 이상 노인 등)은 엄격히 참석을 제한하는 축소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현학수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비상 사태로 전국적으로 전개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도민과 유족들의 단합된 힘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올해 추념식에는 평화공원 방문을 자제해서 각자의 자리에서 경건한 마음으로 4·3영령들을 추모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