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쇼 음악중심(음중)’ 방탄소년단, ‘온(ON)’으로 출연없이 1위…세정-동키즈-NCT127-MCND-원어스-있지-강다니엘-옹성우-키썸 라인업 무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쇼 음악중심’에서 3월 마지막 주 1위 트로피는 방탄소년단 온(ON)이 차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8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671회’에서는 MC 구구단 미나, 스트레이트 현진 진행으로 3월 마지막주 1위 후보로 방탄소년단, 있지(ITZY), 지코가 1위 후보를 소개했다.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방탄소년단 '온(ON)'은 이번 새 앨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이 발매되어 첫 주 42만 2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빌보드 앨범 200차트에서 네 번째1위에 올랐는데 이번에도 타이틀곡 온(ON)으로 1위 후보에 올랐다.  

있지(ITZY)의 '워너비(WANNABE)'는 새 앨범 있지 미(IT'z ME)로 미국 빌보드 차트 자체 최고 기록을 쌓았는데 타이클곡 워너비(WANNABE)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4위에 랭크됐는데 그룹 특유의 에너제틱한 매력이 돋보인다.

지코의 '아무노래'는 따라하기 쉬운 안무와 곡으로 인기몰이를 진행 중인데 연예인들의 10초 챌린지 등이 여전히 SNS에서 인기를 끌면서 끝나지 않는 1위 후보 행진을 하고 있다.

키썸의 'primero'는 2020년 첫 디지털 싱글 앨범 'THE 1st KEY TO SUN ISLSAND(썸 아일랜드)'의 타이틀곡으로  톡톡 튀는 래핑을 선보이면서 안정적인 곡을 이끌어가면서 걸크러시와 귀여움을 함께 보여줬다.    

옹성우는 첫 미니 앨범 레이어스(LAYERS)는 다수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 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발매일 기준으로 태국,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8개 국가의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고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에서는 당당히 3위에 올르면서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또 이번 '음중'에서는 옹성우는 'GUESS WHO'와 타이틀곡 '그래비티(GRAVITY)' 무대를 보여주면서 팬들에게 감탄을 선사했다. 

지난 주 무대 동영상 조회수 TOP3은 1위는 있지(ITZY)의 '워너비(WANNABE)', 2위는 NCT127 '영웅' 3위는 빅톤의 하울링 'Howling'이 차지했다. 

또한 강다니엘은 지난 24일 발매된 강다니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이 국내는 물론 해외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갔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2U'는 케이팝 앨범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1위를 하게 됐다.

타이틀곡 '2U'는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와 살랑이는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Jealous'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불어오는 산뜻한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곡으로 팬들에게 지친 하루 끝에서 시작된 황홀한 우리의 밤을 선사했다. 

또 세정은 '화분' 무대를 보여줬는데 세정 만의 밝고 상큼한 보컬이 돋보였고 NCT127 '영웅'의 카리스마 무대가 이어지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강다니엘, 옹성우, 영기, 있지(ITZY), NCT127,원어스, 세정, 동키즈, MCND, 리아, K타이거즈 제로, 유희(시크엔젤)가 라인업이다.

MBC 음악 방송 ‘쇼 음악중심’ 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50분에  방송되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