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바 맥스 ‘So Am I’, 강변북로 가요제 박명수 곡과 흡사한 멜로디 라인으로 화제…네티즌 “표절 아니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미국의 가수 에이바 맥스(Ava Max)가 '무한도전'서 박명수가 선보인 노래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눈길을 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서는 '팝가수 에이바 맥스 박명수 표절'과 같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공개된 글에는 에이바 맥스가 지난해 발표한 'So Am I'라는 곡이 흘러나왔다.

해당 곡은 'Do you ever feel like a misfit'이라는 가사로 시작되는데, 멜로디가 굉장히 익숙해 궁금증을 낳았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그리고 나서 이 곡이 왜 박명수의 곡을 표절했다는 유머성 글이 올라온 것인지 알 수 있는 곡이 흘러나왔다.

바로 2007년 강변북로 가요제 당시 박명수가 부른 'I Love You'의 후렴구와 멜로디가 비슷했던 것. '내가 빽 사주고 사랑한 당신'으로 시작되는 가사를 놓고 보면 놀랍도록 일치한다.

때문에 네티즌들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똑같은데??ㅋㅋㅋㅋㅋ", "그와중에 가사 찰지네ㅋㅋㅋㅋㅋ", "이런 건 어떻게 찾아내는거야ㅋㅋㅋㅋㅋ", "진짜 똑같넼ㅋㅋㅋ" 등의 댓글을 남기면서 유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13년부터 활동해온 에이바 맥스는 2018년 4월 싱글 'My Way'로 정식 데뷔했으며, 'Sweet But Psycho'로 역주행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이후 발표한 'So Am I'는 엔시티 127(NCT 127)이 피처링에 참여한 리믹스 버전까지 발매하면서 국내서도 인지도가 올라갔다.

레이디 가가의 데뷔 시절과 비슷한 외모와 음악 스타일 때문에 제2의 가가라는 평가를 받으며, 블랙핑크(BLACKPINK)를 좋아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