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울 을지로3가 오징어불갈비찜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서울 중구 서울 을지로 3·4가 일대 소재 오징어불갈비찜 맛집이 화제다.

28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응원한다 – 서울 을지로 3가와 을지로 4가’ 편을 방송했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뉴트로’ 열풍의 중심에서 ‘힙지로’로 불리는 서울 중구 을지로 3·4가 일대를 누비며, 굴비로 가득한 ‘굴비골목’,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서울중부시장’, 삶의 현장 ‘철공소골목’, 뉴트로를 품은 ‘골목카페’, 서울 미래유산 ‘노가리 골목’ 그리고 외국인이 운영하는 막걸리집, 한우사골칼국수·소곱창 식당, 오징어불갈비찜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그 중 하이라이트는 오징어불갈비찜 맛집이 장식했다. 서울 중구 수표동, 을지로3가역 인근에 위치한 오징어불갈비찜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생방송오늘저녁’, ‘2TV생생정보’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당면과 야채에 통오징어와 갈비가 만나 졸여서 먹는 오징어불갈비찜은 수없이 연구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만들어진 메뉴다. 전국 유일의 을지로 대표 메뉴가 되기에 이르러, 해당 맛집에는 식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모습이다. 초벌돼지갈비와 생삼겹살 등 다른 메뉴도 인기다.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