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1대 총선 여론조사] 인천시 연수구을 정일영 민경욱 이정미 지지율…민경욱 어부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3월 26일 중부일보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4·15 총선 인천시 연수구 을 후보 정일영 민경욱 이정미 지지율 조사에서 민경욱 후보가 정일영 후보와 이정미 후보 사이에서 어부지리를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후보의 지지율은 전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인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후보는 25.8%, 인천시 미래통합당 의원 민경욱 후보는 44.1%, 정의당 이정미 전 대표는 19%로 나타났다.

정일영 후보와 이정미 후보의 지지율 합산은 44.8%로 민경욱 후보의 지지율 44.1%에 비해 0.7%로 앞선다.

인천시 연수구을 정당 지율은 더불어민주당 32.4%, 미래통합당 41.5%, 정의당 8.9%, 민생당 3.1% 등으로 나타났다.

비례대표정당 지지율은  더불어시민당 23.3%, 미래한국당 38.1%, 정의당 12.4%, 민생당 3.1% 등으로 나타났다.
인천시 연수구을 정일영 민경욱 이정미 지지율 종합
인천시 연수구을 정일영 민경욱 이정미 지지율 종합
정당 지지율에서 나타나듯 인천시 연수구 을은 보수당이 강한 곳이어서 민경욱 의원의 막말 논란에도 불구하고 민경욱 의원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지율 조사결과에 따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사이에 후보 단일화 논쟁이 촉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민경욱 후보는 공천과정에서 민현주 후보와 더불어 공천이 번복되는 과정을 겪으면서 미래통합당 내에 공천분란의 불씨가 되기도 했다.

민현주 전 의원은 26일 공천 번복 과정에 대해 "결국 선거 이후에 친박과 황교안 대표 체제를 어떻게든 고수하겠다는 그들의 마지막 발악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각 조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여론조사 상세 정보

◆ 아이소프트뱅크 - 중부일보, 3월 26일 발표 
조사의뢰 : 중부일보
조사기관 : 아이소프트뱅크
조사지역 :  인천광역시 연수구
조사기간 : 3/24 ~ 3/25
조사대상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을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표본의크기 : 527명
조사방법 : 무선 ARS 75%, 유선 ARS 25%
표본 추출틀 : 무선전화번호, 가상번호, 유선전화번호 RDD
전체 응답률 : 2.7%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 ±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