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랑스 정부, 코로나19 확산 못 막아"…국가 상대 소송 6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광희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프랑스에서는 코로나19 방역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국가를 상대로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관련 소송은 총 6건이다. 관계 부처 장관 등의 책임을 물으며 이들은 바이러스에서 국민을 지키지 못했다고 소장은 명시하고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한국시간 27일 오전 1시 기준 프랑스 내 누적 확진자 수 2만5604명으로 이 중 1331명이 목숨을 잃었다.

국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46세 남성의 변호인은 이날 현지 라디오 매체인 프랑스 인포에서 "의뢰인은 파리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바이러스는 전 세계로 퍼지는데 정부는 늑장 대응을 했다"고 비난했다.

한편 프랑스는 이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열악한 환경의 교도소 수감자 약 6000명을 조기 석방한다고 밝혔다. 다만 강력범죄, 테러, 가정폭력 사범들은 조기 석방 대상에서 제외된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