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안성휴게소 한우국밥 vs 가평휴게소 한우철판비빔밥, 고속도로 보양식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휴게소 맛집으로 소개한 안성휴게소 한우국밥 가평휴게소 한우철판비빔밥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세상속으로’ 코너는 ‘고속도로 위 한우 보양식 열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고속도로 위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우 보양식이 있다는 소문, ‘생방송오늘저녁’이 그 현장을 찾았다.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 위 서울 방향 안성휴게소에서는 안성시 특산품인 한우를 이용한 한우국밥을 판매하고 있다. 한우고기가 듬뿍 올라가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한우뼈로 48시간 우려낸 뽀얀 육수가 매력 포인트다. 채소와 얼큰한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끓이면 완성되는 한우국밥은 안성휴게소를 대표하는 인기 메뉴다. 

서울과 강원도를 잇는 양양고속도로 춘천 방향의 가평휴게소 한우철판비빔밥이 유명하다. 가평휴게소에서는 가평군 특산품인 잣보다 더욱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한우고기를 양념장에 재워 24시간 숙성시키고, 숙성된 한우는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볶아서 내놓는다. 옛날 프라이팬에 흰 쌀밥과 비빔밥 재료를 올린 다음 볶아둔 소고기볶음을 올려 완성한다.

한우고기의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울러 아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