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기북부경찰청, 디스코드 앱 통한 성범죄 전담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윤우진 기자)
뉴시스 제공
[윤우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이 최근 텔레그램을 이용해 활동하던 ‘박사방’, 'n번방‘ 회원들이 디스코드 앱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첩보에 대응해 전담수사에 나선다.

26일 경기북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은 본청과 각 지방청에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대가 설치됨에 따라 역할을 분담해 디스코드 앱을 통한 디지털 성범죄 수사를 전담할 예정이다.

디스코드는 게이머들이 익명으로 자주 이용하는 음성 및 텍스트 채팅 앱으로, 최근 이 앱을 활용한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유통 사례가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서기도 했다.

특히 최근 ‘박사방’과 ‘n번방‘에서 활동하던 인원들이 텔레그램 대신 디스코드로 이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그동안 경찰도 상황을 예의주시해왔다.

경찰은 서버 위치를 확인할 수 없는 텔레그램과 달리 디스코드 앱 업체는 미국에 기반을 둔 업체인 만큼 미국 관련기관의 협조를 받으면 업체로부터 수사 협조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아직 정식으로 할당이 되지는 않은 상태지만, 각 지방경찰청별로 역할을 분담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응하면서 디스코드 앱을 맡을 예정”이라며 “자세한 부분은 추가적인 회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으로, 아직 구체적인 방안은 나온 게 없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