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성군,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박수철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전남 장성군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사 민원봉사과 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장성군은 마주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민원인과 공무원 간 비말(침방울)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민원실 전체 창구 19곳에 투명 가림막 설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투명 아크릴로 제작된 가림막은 시야는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말이 튀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민원인과 공무원의 심리적 불안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인 편의 향상을 위해 가림막 아래에는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도 확보했다.

딱딱한 이미지 해소를 위해 가림막 상·하단에는 '옐로우시티 장성'을 상징하는 노란색 디자인을 새겨 넣어 산뜻함을 더했다.
뉴시스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강력하게 추진 중인 장성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사 입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로 전체 방문객을 대상으로 발열 여부를 체크하고 손 소독제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민원창구에 가림막을 설치했다"며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군민 모두가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