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라임사태 핵심' 이종필 인터폴 수배…"해외도피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이연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 핵심 인물로 지목받고 있는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 등 관련자들에 대한 인터폴 수배가 내려진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검찰 등에 따르면 인터폴은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조상원)의 요청으로 최근 이 전 부사장에 대한 적색수배를 발부했다. 인터폴은 이 전 부사장의 경제범죄 관련 혐의를 토대로 수배 발부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전 부사장이 외국으로 도피했을 가능성을 고려해 적색수배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이 전 부사장 소재지가 국외인지 여부는 파악되지 않았다.

검찰은 이 전 부사장에 대해 지난해 11월 구속영장을 청구한 바 있다. 라임의 투자를 받은 코스닥 상장사 '리드'에서 발생한 800억원대 별도 횡령 사건에 관한 내용이다. 하지만 이 전 부사장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불출석하고 잠적,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검찰은 이 전 부사장을 포함해 관련자 3명에 대해 인터폴 수배를 발부받아 행적을 추적하고 있다. 최근 검찰은 사업 시행사 메트포폴리탄 김모 회장에 대해서도 수배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임 사태는 지난해 이 운용사의 사모펀드 환매 중단 등으로 인해 불거진 문제다. 이후 펀드 불완전 판매, 청와대 연루 문제 등 다양한 의혹들이 불거졌고 관련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