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양주시, 일반음식점 등 '테이블 거리두기'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이연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시는 코로나19 대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에 대해 '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관내 8014개 업소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는 테이블 수를 반으로 줄여 간격을 넓히거나, 테이블을 홀짝제로 운영해 손님들 간의 거리를 최소 2m 이상 확보해 비말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업소의 영업장 내 테이블 수 감소에 따른 손실을 보상하는 방안으로 옥외 영업을 허용범위 내에서 4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키로 했다.

옥외 영업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손실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한 시장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지혜를 모아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업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한시적 옥외 영업 허용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