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한·日크루즈·이란 교민 확진률 0.32%…"伊교민 고위험군 먼저 검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광희 기자)
뉴시스 제공
[김광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일본 크루즈선, 이란 등에서 전세기와 정부수송기(대통령전용기)를 통해 국내 입국한 교민의 확진률이 1%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관계자는 26일 정례브리핑에서 "1차·2차·3차 우한 교민, 일본 크루즈 탑승객, 이란 교민은 총 935명이고, 이들 중에 양성 확진자는 총 3명으로 확진률은 0.32%"라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우한이나 일본, 이란에 오신 분들은 무증상인 경우 시설에서 검사를 받았다"며 "시설에서 검사를 받은 경우, 확진자들은 관련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방역총괄반장은 이탈리아 교민 전세기와 관련해서는 "외교부·국토부·중앙방역대책본부 등 관련부처 간에 준비를 하고 있다"며 "증상이 있는 경우는 (객실에서) 좀 더 앞쪽에 배치해서 증상이 없는 분과 나눠지게 된다"고 했다.

임산부나 고위험군 입국자에 대해서는 "이탈리아의 검역을 통과하게 되면 다들 항공기에 탑승을 할 것이라고 본다"며 "임산부나 고위험군 중에서 증상이 있는 경우 (입국 후) 바로 검사를 실시해 양성자(확진자)일 경우, 그에 맞는 병실로 가게 될 것"이라고 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음성자인 경우는 어떻게 조치를 할지에 대한 부분들과 관련해서는 지금 계속해서 논의 중에 있다"며 "논의가 정해지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제공
외교부와 주밀라노 총영사관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이탈리아에 머물고 있는 교민 650여명이 귀국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1차로 투입되는 이탈리아 교민 전세기는 오는 31일 밀라노 말펜사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2차 전세기는 다음 달 1일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FCO)에서 밀라노 말펜사공항을 경유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할 계획이다.

이탈리아 교민들은 귀국 후 3박4일 별도 시설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정부는 탑승자 중 1명 이상 확진 시 전원을 14일간 임시생활시설에서 격리하고, 확진자가 없을 경우 전원 14일 간 자가격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25일(현지시간) 자국 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전날보다 5210명 증가한 7만4386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누적 사망자는 총 7503명으로 전날보다 683명 늘었다고 발표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