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경꾼 일지’ 정윤호-윤태영, 한 폭의 그림 같은 수려한 액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야경꾼 일지’ 정윤호가 ‘진짜 야경꾼’으로 변신 완료하며 향후 귀신을 볼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16회에서는 귀신을 보지 못해 괴로워하는 무석(정윤호 분)과 그런 무석에게 가르침을 전하는 조상헌(윤태영 분)의 모습이 그려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석은 야경대 활동을 이어가는 것이 기산군(김흥수 분)을 향한 충심에 어긋나는 행동이라 여겨 심란해 했다. 이때 조상헌은 무석에게 다가와 “야경꾼이 된 것을 후회하십니까?”라고 물었고, 이에 무석은 야경꾼이 된 뒤로 귀물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지만 신하로서 소임을 다하지 못하는 것 같아 괴롭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야경꾼 일지’ 정윤호-윤태영 / MBC
‘야경꾼 일지’ 정윤호-윤태영 / MBC
조상헌은 괴로워하는 무석에게 자신 역시도 임금을 모시는 충직한 신하였음을 털어놓으며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가르침을 전했다. 조상헌은 사담(김성오 분)을 꺾고 이무기를 제거하는 일이야말로 임금과 왕실, 조선을 위한 진정한 충심임을 강조하며 괴로워하는 무석의 마음을 다독였다.
 
이에 무석은 귀물을 보지 못하는 자신의 한계에 대한 조바심을 드러냈고, 조상헌은 자신도 귀물을 보지 못했었다는 과거를 밝히며 “귀물을 퇴치하면서 마음의 눈이 열려 귀물을 볼 수 있었던 겁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무석이 언젠가 귀침반 없이도 귀물을 느끼게 될 수 있다고 암시한 것. 또한 “부호군도 언젠가는 귀물들이 그 누구보다도 두려워하는 야경꾼이 될 겁니다”라는 조상헌의 단호한 확신은 무석이 야경꾼 활동을 이어가는데 큰 힘을 보탰다.
 
무엇보다 이 과정에서 무석과 조상헌의 수려한 액션까지 드러나 보는 이들을 집중케 했다. 조상헌은 무석의 무공을 알아보기 위해 기습 공격을 했고, 무석은 공격을 빠르게 피하며 자신의 검을 꺼내 들어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두 사람의 공격과 방어는 마치 검무를 보는 듯 수려한 움직임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잡아 끌었다.
 
이처럼 조상헌의 가르침을 받은 무석은 조금씩 달라져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마음의 문’을 여는 첫 단계로 귀물을 인정하고, 그들에게 처음으로 인사를 전한 것. 그는 이린(정일우 분)의 곁을 지키는 수호귀신 삼총사에게 이린을 잘 부탁한다는 인사를 전하며 서서히 변화하는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마음의 문을 열고 진짜 야경꾼으로 거듭난 무석이 귀침반 없이 귀물을 볼 수 있게 될지 궁금증이 증폭되는 동시에, 그의 작은 변화가 불러올 무석의 성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 이후 네티즌은 “조상헌과 무석 대화 나누는 신 정말 최고. 두 사람의 공감대를 잘 만들어 준 것 같다 왠지 기대되는 투 샷!”, “이 장면 정말 좋아요. ㅠㅠ 무석이 미모 대박! 조상헌과 합도 잘 맞는 듯하고 도포 휘날리는 것까지 아름답고 또 아름다움!”, “무석과 조상헌의 액션이 나에겐 힐링타임~”, “이렇게 우아한 액션이라니~ 도포 휘날리는데 내 맘이 막 설레!”, “무석이도 귀물 볼 수 있게 되나요? 무석이가 얼만큼 성장할 지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4일 시청률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야경꾼 일지’는 전국 기준 10.3%의 시청률로 ‘동 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야경술,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귀신 잡는 사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는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