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전시, 신천지예수교 시설 40곳 폐쇄 기한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조민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대전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예수교 관련시설 40곳에 대한 폐쇄 기한을 4월 5일까지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학교 개학시기에 맞춰 실시 중인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신천지 맛디아지파와 협의를 통해 시설 폐쇄 기한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연장대상은 임대가 종료돼 철거된 2개 시설과 개인이 운영 중인 1개 시설을 제외한 40개 시설이다.

시는 매일 신천지 관련 시설 폐쇄 여부를 점검 중이다. 임대가 종료된 2개 시설은 철거 후 내·외부 방역을 마치고 현재 건물 소유주가 다른 시설로 임대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신천지 맛디아지파는 폐쇄기한인 4월 5일 이후에도 시설 폐쇄와 상관없이 예배나 모임 등을 하지 않을 것이고, 정부의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고 시는 전했다.

김호순시 자치분권과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개개인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