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도 코로나19 사망자 中 추월...총리 "4월11일까지 이동제한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후 기자)
뉴시스 제공
[김지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이탈리아에 이어 스페인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망자 수가 발원지인 중국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페르도 산체스 총리는 전 국민 이동제한 기간을 오는 4월 11일까지로 연장했다.

코로나19 실시간 통계사이트인 존스홉킨스대 코로나리소스센터 사이트(https://coronavirus.jhu.edu/map.html)에 따르면, 26일 오전 6시 40분(한국시간) 현재 스페인의 코로나 19 사망자는 3445명으로, 이탈리아 7503명에 이어 세계 2위이다. 중국은 사망자는 25일 0시 기준으로 총3281명이다.

스페인에서는 24일 하루동안 700명이 넘는 사망자가 추가로 발생해 무려 27%나 증가했다. 사망자가 폭증하자 시신을 수용할 시설조차 모자라, 아이스링크가 임시 시신 보관소로 바뀌기까지 했다. 스페인의 확진자는 4만7611명으로, 중국 이탈리아 미국에 이어 4위이다.

스페인 보건 전문가들은 앞으로 며칠 동안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당초엔 이번 주중 정점을 찍어 증가세가 꺽일 것으로 예상됐었다.

현지언론 엘파이스에 따르면, 페드로 산체스 총리는 25일(현지시간) 의회 연설에서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전국민 이동제한 기간을 오는 4월 1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정부는 앞서 지난 13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14일부터 15일간(28일까지) 전국민 이동제한령을 내린 바있다.

산체스 총리는 연설에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선 시간과 단합이 필요하다"며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