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완판남' 최문순, 14일 만에 감자 4000t 팔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성민 기자)
뉴시스 제공
[김성민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본인의 트위터계정 이름까지 바꾸고 시작한 감자세일즈가 성황리 종료했다.

25일 강원도에 따르면 ‘감자파는 도지사, 최문순’으로 본인의 트위터계정 이름까지 바꾸고 감자세일즈에 나선 최 지사는 14일 만에 감자20만여 상자를 판매완료해 시즌2 완판남에 등극했다.

최 지사는 핵감자라는 명칭으로 트위터 홍보를 시작하며 세계적 그룹 BTS를 패러디한 PTS(POTATOS), 감자꽃 시, 감~자? 등의 개그까지 선보이며 트위터 판매 완판남 다운 면모를 보여왔다.
뉴시스 제공
대변인실에서도 직원격려차 농정국 감자TF를 찾은 도지사와 함께 브이로그 영상을 제작해 홍보를 지원하며 성공에 힘을 보태왔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위해 지난 1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감자세일즈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트위터에서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방문폭주로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이같은 반응은 '10kg, 5000원'이란 착한 감자가격과 코로나로19로 우울한 사회 분위기에 신나는 감자구매게임 등이 활력소가 되며 큰 반향을 일으키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뉴시스 제공
이번 행사는 24일 오전 10시 판매 시작후 7분 3초만에 5만 박스를 완판하며 종료했다. 마지막으로 판매된 감자는 산지에서 선별·포장을 거쳐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총 판매량은 트윗판매 2000t 비롯해 특판·기관팔아주기 500t, 가공업체 알선 1500t 등 4000t에 이른다.

강원 관계자는 “그동안 감자를 구매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께 큰 감사와 함께 앞으로도 강원감자와 강원농수특산물을 더욱더 사랑해 줄”을 당부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