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예천군, 민간단체와 경북형 마스크 제작 착수…3000장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혜숙 기자)
뉴시스 제공
[장혜숙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북 예천군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함께 경북형 마스크 제작·보급 운동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스크 부직포(SB필터)는 경북도에서, 면 마스크 원단(300만 원 상당)은 예천지역 81동우회 및 송대26회에서 제공했다.

3000장 제작을 목표로 내달 2일까지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14개 단체 회원과 개인 등 모두 124명의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군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50여명이 마스크 겉면 및 속면 원단을 제작한다.

이를 참여자 가정에 배송하면 그 곳에서 마무리 작업으로 완제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제작된 면 마스크는 개학을 앞둔 초·중·고 학생들과 취약계층에 배부할 예정이다.

재단작업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뜻 깊은 운동에 작은 재능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예천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재능 기부를 몸소 실천하는 분들이 있어 예천은 참 행복하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들고 어렵겠지만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