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코로나 물품' 사재기·바가지 방지 행정명령 서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동현 기자)
뉴시스 제공
[박동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국면에서 관련 물품 사재기 및 바가지요금 매기기를 방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스테퍼니 그리셤 백악관 대변인은 2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방금 코로나19와의 전쟁에 필요한 물품의 사재기 및 가격 부당 인상을 방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그리셤 대변인은 "이는 어려운 시기에 필수 물품 사재기 및 가격 인상이 미국인의 건강을 해치게 두지 않겠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윌리엄 바 법무장관은 이날 백악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코로나19 태스크포스 정례 기자회견에서 의료상 필요한 물품 등을 적용 대상으로 꼽았다.

바 장관은 사재기 및 가격 부당 인상에 대해 "범죄"라고 규정했다. 미국에선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마스크를 비롯해 의료용 장갑 등의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