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725회에서는 은둔식달 충무김밥 달인, 중고차 감별 달인, 북경오리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된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충무김밥 달인, 곽민호(남, 38세, 경력 15년), 곽상종(남, 72세, 경력 40년) 달인이 소개됐다. 은둔식달 코너는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다.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 찾아간 곳은 부산 동래구의 어느 충무김밥 집이다.

36년간 한자리에서 같은 메뉴만 팔아온 이 집은 김밥과 오징어무침, 섞박지, 단무지라는 간단한 구성에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에는 항상 대기가 필수인 맛집이다. 이곳 충무김밥 맛의 핵심은 바로 오징어무침에 있다. 매일 신선하게 공수한 오징어를 숙성해 잡냄새를 잡은 다음 직접 만든 양념으로 버무리면 김밥과 어울리는 오징어무침이 완성된다. 또한 오징어무침과 함께 나오는 섞박지와 단무지도 매일 달인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3종 반찬에 직접 싼 김밥을 더하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달인표 충무김밥이 완성된다. 달인은 어머니의 비법을 고스란히 물려받아 개업한지 3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비법을 우직하게 지키고 있다. 매일 반찬을 직접 만드는 것이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어머니의 뜻을 이어가야 한다는 사명감에 달인은 지금도 직접 반찬을 만들고 있다. 은둔식달 충무김밥 달인 곽민호, 곽상종 달인이 운영하는 동래충무XX은 부산 동래구 명륜동(명륜로112번길)에 위치해 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