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콩달콩' 주진모 아내 민혜연, 살 잘 찌는 체질? "유해균-유익균 따라 결정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알콩달콩'에 배우 주진모의 아내인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이 출연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조선 '알콩달콩' 23회에는 민혜연 전문의가 출연해 장 건강과 체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민혜연은 장 건강과 다이어트의 관계에 대해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게 변비다. 장내 유해균이 증가하면서 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몸이 되어버리는 거다. 그러면서 뱃살이 더 찌게 되는 악순환이 될 수 밖에 없는 몸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장 속에는 착한 균과 나쁜 균이 공생하면서 장 건강을 지키고 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균은 나쁜 균이다. 나쁜 균 중에 일부는 우리가 음식을 먹고 생활할 때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식욕이 계속 나올 수 있도록 식욕을 촉진하고, 여러 가지를 통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게 만드는 세균이 있다. 별명을 비만세균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TV조선 '알콩달콩' 방송 캡처
TV조선 '알콩달콩' 방송 캡처

민혜연은 비만세균에 대해 "뚱보균은 생김새 자체도 동글동글해서 우리 몸에 들어오는 음식물을 당분이나 지방으로 잘 변화시킨다. 에너지를 과잉 저장하게 만들어 지방이 더 쌓이게 만든다"며 "우리가 밥을 어느 정도 먹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나와서 폭식을 막아주게 되는데, 이 호르몬의 분비를 막는다거나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 하게 한다. 아무리 먹어도 배부름이 느껴지지 않으니까 과식을 하고 폭식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전했다.

유익균에 대해서는 "뚱보균과 반대로 날씬해질 수 있는 역할을 해준다. 우리 몸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의 분비를 활성화시켜주고 체중과 지방량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다. 대표적인 게 유산균이다.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주게 되면 나쁜 뚱보균,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는 역할을 해주게 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유해균과 유익균은 우리 장에서 매일 전쟁을 벌이고 있다. 유해균이 득세하는지, 유익균이 득세하는지에 따라 내 몸의 비만 여부, 내가 살이 잘 찌는 체질인지 체질 여부가 결정된다"며 "실제로 대부분의 비만한 사람은 날씬한 사람보다 뱃속, 장속에 뚱보균이 무려 세 배나 더 많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V조선 '알콩달콩'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